BTL
#
Find similar titles
- 최초 작성자
- 최근 업데이트
Table of Contents
BTL(Below-the-line)의 정의 #
광고 회사의 재정관리상 편의에 따라 만들어진 용어, ATL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 중 소비자에게 메시지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전통적인 매체, 즉 방성, 신문, 잡지, 월간지 등 4대 매체를 말함. BTL은 전통 매스 미디어에 대비하여 비 매스미디어(non massmedia communication)를 다루는 전 영역, 즉 SP, 이벤트, PR, DM, 엔터테인멘트 등으로 보는 관점이 있음.
BTL의 분류 #
케빈 레인 켈러의 BTL분류
- 거래 촉진 유통 프로그램
- 거래 계약 및 구매 할인
- 구매 시점 진열 할인
- 촉진 수당, 협동 광고
- 콘테스트 및 달러 인센티브
- 훈련 프로그램
- 구매 시점 광고
- 진열대. 점포
- 통로, 쇼핑 카트
- 점포 내 TV 또는 라디오
- 직접 반응 광고
- 우편
- 전화
- 인쇄매체
- 컴퓨터 관련
- 공간 광고
- 빌보드
- 포스터
- 영화, 비디오
- 운송 기관
- 퍼블리시티(PR)
- 언론 보도, 매체 인텨뷰
- 기자 회견, 주요 기사
- 뉴스레터, 사진
- 영화
- 이벤트 마케팅, 스폰서쉽
- 스포츠, 예술, 오락
- 박람회 및 페스티벌
- 대의 마케팅
- 공익 마케팅
- 소비자 촉진, 소비자 프로모션
- 샘플, 쿠폰, 프리미엄
- 환불, 리베이트
- 보너스, 가격 인하
BTL의 전략적 접근방법 #
Incoming Links #
Related People (Person 0) #
Related Etcs (Etc 1) #
Suggested Pages #
- 0.385 삭제요청
- 0.254 데이터 시각화
- 0.053 Substitution matrix
- 0.052 question test1
- 0.043 pcr
- 0.032 phage display technology
- 0.028 기계학습/시각화
- 0.022 예시페이지
- 0.020 jiye
- 0.020 글쓰기 예제
- More suggestions...